티스토리 뷰

-셀프인테리어-

싱크대 하부장 만들기 편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목재가 한번에 들이닥쳐
집이 더 이상 집이 아니게 되었어요
간략 하부장 목재 설명​
하부장은 오크색 코팅합판 15t와
상부장은 백색 코팅합판 15t
상판은 오리나무 20t
걸레받이는 mdf 12t
문짝은 uv 백색 고광택 18t로 정했습니다

상판에 싱크볼은 630과
 쿡탑은 동양매직 3구로 타공요청

 


​합판코팅 오크색이에요
마감이 살짝...이상한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괜찮아요. ​

 

​목재가 아무 분류없이 묶여포장되어 사이즈 다시 재서 스티커로 표시를해놨어요. 타일시공 후 드디어 시작된 싱크대 하부장 만들기.이제부터 못질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 완성했어요. 코팅합판이 생각보다 단단해서 드릴로 어느정도 구멍을 내고 피스를 박아줬어요. 목재가 무겁고 끝이 날카로워서 기존 싱크대 문짝을 바닦에 깔고 작업했어요.

 

​못 고를때 고려할 것

못 머리가 둥글게 생긴것과 ​납작한 못이 있는데 싱크대 하부장은 서로 붙여야하기 때문에 납작한 못이 좋아요. 리고 15T이기 때문에 30mm못을 80개는 쓴듯 해요.

 

 

시안을 보면서 조립해봅니다. 싱크대 하부장용 다리​를 찾아보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렇게 ​높이 조절이 가능한 싱크대 다리도 있어요. ​돌려서 높이 조절하는데 나선형부분에 숫자가 적혀있네요. 이 제품을 고른 이유는 저희 집 바닥이 미장이 고르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1차 드릴로 구멍 뚥기

2차 피스로 다리 고정시키기

 

​​싱크대 다리 못은 끝이 뭉뚱하게 생겨서 ​​드릴로 먼저 홈을 파줘야 했어요. 이렇게 하부장이 조립된 것을 뒤집어서 1차로 드릴을 이용해 구멍뚫고, 피스로 고정을 시켜주면 됩니다.

 

 

​1. 싱크볼 교체: 싱크볼 분해가 사실 먼저 필요한데요. 조립하는 과정을 알면 분해도 쉬울꺼세요. 사진 참고해서 3>2>1 순으로 분리하시면 되세요.
2. 싱크볼 부착: 싱크대 하부장 위에 올린 상판을 뒤집어서 싱크볼을 얹습니다. 고정 핀과 실리콘이 필요한데요. 저는 무초산 실리콘(냄새 거의 없음)을 이용했어요. 

3. 싱크볼 고정: 실리콘을 쏘아 싱크볼과 상판을 접착 시킨 후 ​싱크볼 용 꺽쇠를 이용해 피스로 튼튼히 고정시켜줍니다. 제가 구매한 싱크볼은 물이 가득 차면 20kg정도 되기 때문에 단단히 고정해야 해요.

 

싱크볼 부착이 완료되면 상판을 뒤집어서 이제 하부장에 올려주면 되세요. 그리고 마감처리를 해주면 되는데요. 필요한거 재료는 무초산 실리콘 /실리콘건/ 실리콘용 헤라/ 마스킹테이프입니다. 밖에서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정리해야 하는 단계에요~

실리콘 총을 저도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요. 3번의 엄지가 있는 부분을 눌러줘야 쇠막대가 움직여요. 이 부분을 눌러서 실리콘을 끼우고 빼면 되는 거에요. 손을 떼면 고정이 되구요.

 

실리콘 잘 붙이는 법은 마스킹 테이프로 닿지 않아야 하는 부분의 경계에 붙여놓은 되세요. 그리고 실리콘은 충분히 많이 짤아 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 왜냐면 마지막엔 헤라로 긁어내주기 때문인데요. 혹시 케이크 만들어보신 분들이라면 아이싱 할 때처럼 크림을 충분히 올리고 긁어내는 것과 같아요. 그리고 모양이 아쉬운 부분은 물티슈를 이용해 마무리하면 더없이 깔끔하게 완성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