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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게이트 외장하드 고장났을 때 교환받는 방법 6단계

볼빨간 사과씨 2018. 9. 7. 10:30

'시게이트 외장하드 고장났을 때 대처법 : 교환 받기'

사진이나 영상 촬영을 많이 촬영하시는 분이라면 외장하드 몇개 정도는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저는 3개를 사용하고 있어요. 2TB라 두개와 1TB 한개인데요. 그 중 2Tb가 뻑----갔다고 하죠? 연결을 했는데 삑삑 소리가 나고 읽히지가 않더라구요. 황급히 연결을 해제시켰어요. 그리고 다음날 동네 A/S센터에 갔더니...역시나 손상되었고 복구하려면 40만원 정도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뽁뽁이를 감아가며 충격 최소화를 그렇게 노력했는데...도대체 원인이 뭔지 이게 바로 말로만 듣던 뽑기운인가 싶네요. 하지만 제가 2TB를 두개 쓰는 이유가 바로 복제본으로 사용하기 위함이었는데요. 물론, 몇몇 파일은 다 복제 못해둔 것도 있었지만, 40만원 가치는 아니라서 아무런 미련없이 복구는 접어두었습니다. 대신 시게이트의 혜택인 보증을 받기로 했습니다. 시게이트 외장하드를 교환 한다는 것은 데이터는 보장받을 수 없어요. 단, 복구기능이 있는 외장하드라면 다르죠.(가격이 좀 더 비쌈)

 

시게이트 외장하드 교환받기 시작해볼까요?

1단계. 시게이트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www.seagate.com/kr/ko/

2단계. 상단 카테고리 [지원] > [보증 및 교체]를 클릭한다.

3단계. 페이지 아래의 [보증확인] 클릭!

 

4단계. 시게이트 외장하드 일련 번호와 제품번호를 입력하기

외장하드를 뒤집어 보면 P/N은 Part Number의 약자인데요. 제품 모델명이라고 보시면 되세요.  S/N은 Seiral Number로 같은 모델에서 각 제품마다 부여되는 고유 번호라고 보시면 되세요. 그렇기 때문에 일련번호는 S/N을 적고 모델번호에는 P/N을 기입하면 됩니다.

 

▼ 번호 입력이 끝나면 보증기간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페이지 중간을 보면 구매한 날짜와 보증 만료 날짜가 나오는데요. 보증기간은 제품마다 다른데요. 고장난 제 외장하드는 2년이네요. 이제는 보증 상태를 확인했으니 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5단계. 시게이트에 전화를 걸어 교환접수를 하기

사실 1번부터 4번까지 모두 건너뛰고 이 단계부터 시작해도 됩니다. 보증기간 확인을 위해 사이트에서 먼저 확인하는 것인데요. 전화로도 보증기간 확인은 가능해요. 전화를 하면 시리얼 넘버를 물어보는데요. 답변을 하면 조회하여 보증여부와 구입했던 곳을 안내해줘요.

시게이트 A/S센터 전화 번호: 080.579.0880

 

▼6단계. 구입처로 시게이트 외장하드 보내기

교환을 받기 위해서는 구입했던 곳으로 외장하드를 포장해서 보내면 되는데요. 외장하드를 교환할 때는 케이스와 연결잭은 안보내셔도 되요. 보내더라도 돌려받지 못한다고 하네요.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니 2600원이 나와요. 택배비는 보낼때는 본인이 부담하고 보내줄 때는 업체에서 부담하고 있어요.

구매처에 대한 주소나 전화번호는 시게이트 서비스센터에서 안내해주시기 때문에 받아 적어두시면 되세요. 굳이 따로 찾아볼 필요가 없구요. 택배를 보내기 전에 업체에 전화를 하고 보내라고 안내해주셨지만, 업체에 연락하니 굳이 연락주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대원CTS  02) 1577-7925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3가52-2 삼원빌딩 대원CTS 기술지원센터 시게이트 하드 A/S담당자

 

업체에서 교체 진행상황에 대해 문자로 알려주세요. 외장하드를 보낸 운송장을 확인하니 도착한 당일 바로 처리가 된 것 같아요. 이번주안에는 새 외장하드를 받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