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인테리어- 싱크대 셀프수전교체 수전 교체 하는 법
(모든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셀프 수전교체방법 알려드릴께요! 수전교체 셀프로 하실수도 있지만 자칫 누수로 이어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더라구요. 실제로 수전 교체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여 우여곡절끝에 마무리는 지었는데요. 다른 분들에게 정확한 도움을 드리고자 꼼꼼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몇몇 분들이 도구 보고 전문가로 오해 하시는데 아니에요. 몇개는 빌리거나 몇개는 아빠공구함을 뒤져서 가져온거에요 ㅎ)
이번에 셀프인테리를로 타일을 붙이며 수전도 함께 교체 하게되었는데요. 수전교체 할 때 필요한 용품은 기존 수전을 뺄 때 꼭 필요한 몽키스패너와 누수를 방지하기 위한 테프론테이프 명주실(온수부분에 필요!)입니다.
뚝딱 떨어졌다! 힘은 다 빠져버렸겠지만 아직 갈 길이 많습니다.
일자드라이버로 돌리고 있는 이 사진은 처음 하다보니 혼자 헛짓을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이 나사는요 물의 양을 조절하는 나사에요. 나중에 수전 교체가 끝나면 끄때 나사를 돌려 온수 냉수 양 이 나사를 통해 조절 하시면되세요.
자 이제 테프론 시트를 감아볼게요~시계방향으로 넣으실 것이기 때문에 테프론 테이프 감는 방향이 중요해요. 시계반대방향으로 테프론테이프 아주 두껍게 감아주세요~두꺼워도 괜찮아요.
냉수에는 테프론테이프 온수에는 테프론테이프가 녹을 수 있기때문에 명주실을 감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 날 둘다 테프론을 했다가 누수가 생기는 바람에 다른 분이 도와주셨는데 명주실을 감으시더라구요. 그런데 다른 전문가 분은 명주실 써본적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마 셀프로 하면서 뭔가 덜 끼워지거나 하는 허술함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완성샷은 따로 없네요. 조립은 처음 해체할때의 반대 순서로 진행하시면되세요.^^ 그럼 셀프수전교체 꼭 성공하세요.